티스토리 뷰

리스트

요즘 누가 환전하나요?


최근에는 해외여행 성수기/비수기가 따로 없을 정도로 1년 내내 해외여행객이 많다고 합니다. 
해외여행 접근성이 높아지고, 기업에서도 여름에 일괄적으로 휴가를 쓰던 문화가 사라지고 있기 때문인데요. 
그에 따라 해외여행을 더욱 편리하게 해주는 상품과 서비스들도 속속들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트래블카드’를 꼽을 수 있죠. 
트래블카드가 무엇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트래블카드 인기
트래블카드 인기

 

트래블카드 편리성 사례로 보기


트래블카드는 해외여행 시 사용할 수 있는 선불식 충전카드로, 기존 해외 결제의 비효율성에 문제를 제기하며 등장했습니다. 
외화 선불식 충전카드인 트래블 카드는 해외에서 수수료 없이 환전 및 결제가 간단하게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환전수수료 없어요

 

직장인 A씨는 이번 여름휴가를 맞아 유럽 여행을 계획했습니다. 
이전에는 여행을 갈 때마다 은행이나 공항 환전소에서 환전을 하고, 일반적인 비자나 마스터 카드를 사용했었는데 환전 수수료와 카드 해외 이용 수수료가 만만치 않아 부담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트래블 카드를 사용하여 수수료 없이 편리하게 결제하고, ATM 인출 수수료도 면제받아 여행 경비를 절약할 수 있었습니다.

해외여행 직불카드
해외여행 직불카드

해외에서 현금인출

 

대학생 B 씨는 교환학생으로 미국에 가게 되었습니다. 
미국에서 생활하면서 필요한 물품을 구매하거나, 친구들과 외식을 할 때 트래블 카드를 사용하여 수수료 없이 결제하였고, 급하게 현금이 필요한 경우에도 ATM 인출 수수료 없이 현금을 인출하여 사용하였습니다.

손꼽히는 나라 환전가능
손꼽히는 나라 환전가능

 

잔돈이 생기지 않아요

 

A씨는 호주 시드니로 여행을 떠났습니다. 
그는 현지 식당에서 식사를 한 후, 트래블 카드로 결제를 했습니다. 
만약 현금으로 결제했다면 거스름돈으로 동전을 받아야 했겠지만, 카드 결제 덕분에 거스름돈 없이 깔끔하게 결제를 마칠 수 있었습니다. 
이후에도 C 씨는 쇼핑, 교통비 등 모든 지출을 트래블 카드로 처리하여 동전을 전혀 받지 않았고, 귀국할 때는 동전을 무겁게 들고 올 필요가 없어 편리했습니다.
트래블 카드는 해외여행 시 동전이나 잔돈이 생기는 불편함을 줄여줍니다. 
특히, 동전의 무게와 부피가 큰 국가로 여행할 때 더욱 유용하며, 동전을 관리하는 번거로움 없이 깔끔하고 편리한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처럼, 트래블 카드는 해외여행이나 유학 등 해외 체류 시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해외 결제 및 ATM 인출 수수료가 면제되어 비용을 절약할 수 있고, 미리 환전을 하거나 환율이 낮을 때 외화를 충전해 두면 더욱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트래블카드의 편리함
트래블카드의 편리함

트래블카드란?

 

 

 

 


트래블카드는 해외여행에 특화된 새로운 형태의 ‘충전식 선불카드’입니다. 
해외여행 전 원하는 금액을 미리 충전한 뒤, 해외에서 일반적인 카드처럼 결제하거나 ATM에서 현금을 인출할 수도 있죠. 
한 카드에 여러 나라의 통화를 충전할 수 있고 통화 간 전환도 자유로워, 여행지마다 다른 화폐를 환전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피할 수 있습니다. 
일부 국가에서는 교통카드 기능도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 그야말로 내 지갑 속에 여러 나라의 화폐와 교통카드를 한 번에 넣고 다니는 셈인데요. 
현재 다양한 카드사 및 금융사에서 트래블카드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트래블 카드
대표적인 트래블 카드

 

트래블카드만의 강점

 

트래블카드를 아직 접해 보지 않은 분은 ‘현금이나 해외 결제가 되는 신용/체크카드를 쓰면 되는데 왜 굳이 트래블카드가 또 있어야 해?’라고 생각하실 수 있을 텐데요. 
트래블카드는 단순한 선불카드가 아니라 여행을 위한 놀라운 장점을 가득 품고 있답니다.

● 환전 걱정 끝! 
충전 금액을 다 사용해도 앱을 통해 바로 충전할 수 있으니 은행이나 환전소를 찾지 않아도 되고, 환전 수수료도 아낄 수 있죠. 
그리고 현금이 필요할 때는 현지 ATM에서 현금 인출도 가능합니다. 
카드사에 따라 ATM 수수료도 면제되는 경우가 있으니 잘 활용하면 이득이겠죠?

● 결제 수수료 무료!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해외 결제를 해본 적 있는 분이라면, 카드사에서 일정 금액을 해외 결제 수수료로 부과한다는 사실을 알고 계실 텐데요. 
1.5% 미만의 적은 비율이지만, 해외여행때는 지출이 커지는 만큼 무시할 수 없는 금액이 됩니다. 
하지만 트래블카드는 결제 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 수 있어요. 

●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외여행 시에는 현금이나 신용카드 분실/도난/복제 등의 위험에 노출되기 쉬운데요. 
현금으로 환전해둔 여행비를 전부 잃어버린다면? 
신용카드 정보가 복제되어 악용되기라도 한다면? 
생각만 해도 아찔하죠. 하지만 트래블카드는 이런 걱정에서 자유롭습니다. 
그때그때 필요한 만큼만 충전해서 쓰면, 설령 잃어버린다고 해도 적은 피해로 끝낼 수 있으니까요.

● 번거로운 이중 전환은 이제 그만! 
여러 나라를 다녀야 할 때 통화 전환을 너무나 쉽게 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여행뿐만 아니라 해외를 자주 다니는 분들에게는 최고의 선택 아닐까요?

 


 

일반 카드 vs 현금 vs 트래블카드 비교 분석

 

트래블카드의 매력은 충분하지만, 현금이나 신용/체크카드도 잘 사용하면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음은 분명합니다. 각각의 장단점을 비교해 여러분의 여행 스타일에 가장 잘 맞는 방법을 찾아보시지요.

- 신용/체크카드의 장단점

  신용/체크카드
장점 편리성 : 대부분의 장소에서 편리하게 사용 가능. 긴급할 때 큰 금액도 처리.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포인트나 추가 혜택.
단점 수수료 : 결제 수수료로 인한 예상치 못한 비용 발생 가능.
가맹점 제한 : 작은 시작이나 시골 지역은 사용 불가할 수 있음.
보안 : 분실/도난/복제 리스크가 큰 편



- 트래블 카드의 장단점

 

  트래블 카드 현금
장점 ◆ 다기능성 : 여러 통화를 하나의 카드에 저장, 사전에 환율을 전해둘 수 있어 최적의 환율로 사용.
  편리성 및 보안 : 온라인으로 쉽게 잔액을 관리. 카드를 분실해도 금액 손실이 적은 편
  보편성 : 작은 상점, 시장, 노점에서도 결제 가능. 세계 어디서나 통하는 기본적인 결제 수단. 
  예산 관리: 직접 눈에 보이는 화폐이기 때문에 지출 관리 용이.
단점   초기 설정 : 처음 카드를 설정하고 통화를 충전하는 데 시간 소요.
  사용처 제한 : 일부 지역에서 사용하지 못할 가능성. 
  위험성 : 도난이나 분실 시 돌이킬 방법이 없음.
  이동의 불편함 : 많은 금액을 다루기 어려우며, 여러 통화를 다룰 땐 자주 환전하거나 관리가 번거로움.

 

소액결제도 좋아
소액결제도 좋아

트래블카드, 모두에게 필요한 걸까?


많은 장점과 편리함으로 주목받고 있는 트래블카드! 
여러 나라를 여행하며 다양한 통화를 사용해야 하는 분들이나 환율 변동 위험을 최소화하고 싶은 분들, 여행 중 안전하고 편안한 돈 관리를 원하는 분들에게는 아주 적합한 카드입니다.
각종 보안 기능은 물론 앱 하나로 쉽게 이용 가능하다 보니 누구에게나 편리한 서비스이기는 하지만, 굳이 준비하지 않아도 되는 분들도 있겠죠?

한 국가에서만 장기간 머물며 현지 문화를 체험하려는 분들, 주로 큰 도시나 관광지 중심으로 여행하는 분들은 현금이나 일반 신용/체크카드로도 충분히 편리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트래블카드 사용이 일부 지역에서 제한적일 수 있어 해외에서 결제하는 데에 큰 불편을 느끼지 않는다면 반드시 트래블카드를 만들 필요는 없답니다. 
그러므로 자신의 여행 스타일이나 계획에 맞춰 트래블카드 사용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트래블카드는 해외여행의 필수
트래블카드는 해외여행의 필수

 

트래블카드 사용 추천

 

여러 나라 여행자
안전하고 편리한 돈 관리를 원하는 여행자

트래블카드 비추천

 

한 국가 장기 체류자
큰 도시나 관광지 중심 여행자
트래블카드 사용 제한 지역 방문자